본문 바로가기

맛집

[이문동] 외대 맛집, 김밥 맛집, 김밥집 중 최고 물고기김밥

언젠가부터 밥을 집보다 밖에서 더 많이 먹게 되었는데
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밥, 샌드위치가 좋더라.
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김밥집이나 샌드위치 가게는 많지 않은데.

압구정리김밥 이나 바르다김선생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하지만
이번에 만난 외대 물고기김밥은 김밥집 중에 최고다!
그래서 나는 거의 매일 가고 있다.

이 곳에서 내가 제일 많이 먹고 있는 김밥은?
​멸치견과류 김밥. 3800원.
모든 김밥은 3000원에서 3800원 사이다.

나는 항상 햄, 오뎅은 빼고 주문한다.


가게 안에서 먹으면 이렇게 예쁘게 담아주시지만 포장하는 날이 더 많다.
​​



한번은 파프리카 김밥.​


클로즈업해서 사진을 찍으면 크기에 대한 감이 사라지지만
쉽게 말해 아이들은 못먹는 크기다.​


매일 혼자 가다가 친구들을 한명 씩 데려가고 있는데.​​


낮에 데려간 친구가 매운오뎅김밥을 주문하길래 나도 갑자기 궁금해져서 저녁에 가서 주문해봤다.
처음 메뉴를 보고 이 곳의 시그니처메뉴 일거라고 생각했지만 시중오뎅을 좋아하지 않아서 안 먹었었다.


달콤하고 매운 오뎅볶음일거라고 생각했는데
진짜 매운오뎅이였다.
매운거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거 같지만 나는 다신 안 먹어야 겠다고 생각했다.
이러면 어느정도 매움인지 감이 올거다.​


가게 문 옆 지방이.
김밥 싸주시는 여자 사장님께서 손님들이 본인과 닮았다고 한다며 소개해 주셨다.


쿵푸팬더는 남자 사장님이라고.
내가 막 웃자 사장님은 기분 나빠하셨지만 정말 똑같다.


이 날은 사장님께서 사장님 닮으신 판다빵도 선물로 주셨다.​​


너무 귀엽다.
동생은 너무 귀여워서 못 먹겠다고 했지만 나는 후식으로 후다닥 먹었다.
​​


가게안은 아기자기한 소품과 낙서로 가득한데 모두 단골손님들이 꾸며 주셨다고 한다.


알고보니 광장동에서 이사오셨는데 광장동에서는 김밥은 물론 떡볶이와 튀김으로도 엄청 유명하셨다고.
그래서 아직도 광장동 손님들이 멀고 먼 이곳까지 오신다고 한다.
어떤 날은 퀵서비스도 보내시고 계셨다.


토요일 저녁.
오늘도 아낌없는 속재료에 김밥이 터졌는데 땜빵을 하시다가 실패하시고 괜찮다고 하는데도 극구 새로 싸주셨다.
그리고 터진 반줄을 더 주셨다.​


반만 먹고 내일 먹어야지 했는데
집에와서 아보카도랑 마스카포네치즈까지 올려서 다 먹어버렸다.​


안타까운 사실은 이사오신지 한 두달도 채 안되셨는데 이 동네 재개발이 확정되서 1년후에 나가셔야 된다고.
언제 사라질지 모르니 얼른 가보시길!!